상위 1% 개발자의 멘토링을 통해 아키텍처 설계 능력과 성능에 대한 경험을 갖추고, 깊이있게 학습하는 방법을 익혀 사수가 없어도 혼자 성장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합니다.
F-Lab의 수료생은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
경력직 수료생 평균 연봉 상승율
27
%
수료생 평균 대기업, 유니콘 기업 입사율
52
%
수료생 평균 연봉
4.7
천만원
멘토링을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취업/이직한 회사만 성과로 산정합니다.
개발자와 깊이있게 성장합니다.
개발자가 부족해지며 네카라쿠배 등 네임밸류있는 회사들의 채용의 문턱도 낮아졌습니다. 그리고 경력은 실력과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회사를 오래 다녔더라도 실력있는 시니어가 아닐 수 있습니다.
개발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은 교육자를 평가할 때 경력이나 회사 타이틀밖에 볼 수가 없지만, F-Lab에서는 개발자의 실력까지 직접 엄격하게 검증하기 때문에 타이틀만 화려한 개발자가 아닌 정말 실력있는 상위권 개발자만 멘토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.
실제로 네카라쿠배 출신 400명의 개발자들이 멘토로 지원했지만, 그 중 100명만이 멘토로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. (2023년 1월 기준)
F-Lab은 앞으로도 "멘토의 실력"만큼은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절대 타협하지 않고 엄격하게 검증해나갈 것입니다.
2명이 팀이 되어, 뛰어난 커리어와 실력을 겸비한 개발자에게 6개월동안 지속적으로 관리받으며 배울 수 있습니다.
주 1회 멘토링 시간에 플립러닝 방식으로 많은 주제에 대해 질문을 받으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주제와 키워드들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또한 이력서나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, 모의 면접, 업계 소식 등 취업/이직과 관련된 것들도 멘토님과 대화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.
멘토링의 녹음본과 이 녹음본을 텍스트로 변환한 스크립트를 제공하여, 멘토링을 수료하고 나서도 평생 다시 조회하며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.
나의 상황에 맞춰 전달되는 업계 최고 개발자의 인사이트를 수료 후에도 평생 소장하며 되새기고 성장해나가세요.
또한 메신저를 통해 멘토님들과 나눈 대화까지 수료 후에도 다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.
메신저를 통해 멘토님,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상시로 커뮤니케이션하며 궁금한 것을 질답할 수 있습니다.
프로젝트도 멘토님과 방향성을 논의하며 진행하며, Github 상시 코드리뷰를 통해 더 퀄리티 높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신청서에 적어주신 내용으로 수준별, 성향별로 팀원과 멘토님을 매칭받으실 수 있으며, 본인에게 더 잘 맞는 팀원을 찾을 수 있도록 멘토링 진행 한달 후 멘토님과 팀원에 대한 스위칭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물론 그 시점의 멘토님과 팀원이 마음에 든다면 쭉 계속 가셔도 좋습니다 💪
멘토님뿐 아니라 AI에게서도 빠르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AI를 이용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, 질문한대로 답변하는 AI의 특성을 이용하여 "잘 질문하는 연습"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.
AI 질문답변 기능은 멘토링을 수료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현업과 비슷한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크레딧을 최대 100만원 제공합니다.
매 주 일요일 오후 3시에 온라인으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면접관 출신으로 현재 미국에서 일하고 계신 멘토님과
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합니다. 이 스터디는 정규 멘토링 과정에 속한 것은 아니며 개인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합니다.
신청을 완료하면 멘토링 첫 시작일까지 F-Lab에서 제시받은 가이드대로 사전 학습을 진행합니다.
멘토링은 아래의 프로세스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
* 커리큘럼의 차이는 없으며, 결제 단위만 다릅니다.
아래와 같은 스펙을 가지신 분들이 주로 신청합니다.
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질문을 드려보겠습니다.
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.